밖에서 한 잔

수원 행궁동 [타코사노스] 멕시칸 요리 화이타 퀘사디아 화성행궁 공방거리 맛집

주모로라 2024. 5. 15. 22:24
728x90

 

수원 행궁동 화성행궁에 방문했다가 멕시칸 요리가 먹고 싶어서 들른 타코사노스를 소개합니다. 화성행궁 공용주차장에서 도보 1분 거리로 접근성이 매우 좋은 곳이었는데요. 제가 주문한 메뉴, 주류 라인업, 내부 인테리어까지 보여드릴게요!

 

(사진출처: 네이버)

 

 

반응형

 

 


기본정보

 

(출처: 타코사노스 인스타그램)

 

행궁동 공용주차장 및 화성행궁 광장에서 도보 2분 이내 거리에 위치합니다. 행궁동 공방거리 초입이라 찾기 수월했어요. 내부는 최대 16명이 수용 가능한 규모라 주말 식사 시간대에는 웨이팅이 필수입니다.

 

영업시간 매일 11:30~21:00
(15:30~17:00 브레이크)
위치 경기 수원시 팔달구 행궁로 19 1층
예약 캐치테이블 / 네이버

 

네이버예약으로 당일 예약은 불가하며 평일만 예약 가능합니다.

 

캐치테이블로도 예약 가능해요. 실시간 웨이팅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웨이팅 2팀 이상일 경우 온라인 웨이팅이 가능합니다.

 

 

 


화이타 세트

 

타코사노스는 메뉴가 정말 다양해요. 단품으로 시킬 수 있는 메뉴들부터 세트로 시킬 수 있는 메뉴들까지 제가 가본 멕시칸 요릿집 중에서 가장 메뉴가 많았던 것 같아요. 저는 화이타세트 중에서 치폴레크림 3인 세트(70,700원)를 주문했습니다.

 

 

샐러드는 시금치를 선택했어요. 고기 토핑이 올라가고 수란이 곁들여져 나와서 단백질이 충전되는 샐러드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맛도 좋았고요.

 

이곳 화이타의 특이한 점은 치폴레크림이 바닥에 깔려있고 밥과 함께 소고기와 새우가 제공된다는 것인데요. 고기와 새우를 또띠아에 싸 먹고 마지막에 카레처럼 밥을 비벼먹을 수 있어서 특별했어요. 치폴레 크림소스가 굉장히 맛있는데 매콤한 맛이 꽤 있어서 아이와 함께 방문하신다면 고려해 보셔야 할 듯합니다. 함께 나오는 소스들은 모두 리필이 가능하고 또띠아는 추가금액(3장에 1천 원)이 있어요.

 

화이타세트에는 퀘사디아도 나오는데요. 저희는 새우 퀘사디아로 주문했어요. 치즈가 잔뜩 들어간 새우퀘사디아는 아이들이 먹기 좋았습니다. 

 

 


주류 라인업

 

타코사노스는 주류 메뉴도 다양해요. 맥주는 스텔라, 산미구엘, 호가든, 코로나가 있고 데킬라 샷이 있네요. 멕시칸 식당에 있는 코로나리따도 있고요. 자몽 코로나리따, 레몬 마가리따, 망고 마가리따, 자몽 마가리따. 모히또, 진토닉, 데킬라 토닉, 쿠바 리브레 등 다양한 칵테일이 있어서 주류 선택지가 넓다는 장점이 있네요.

 

 

 

 


Summary

 

수원 행궁동 화성행궁 근처 맛집을 찾고 계시다면 타코사노스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아요. 내부가 넓지 않아 웨이팅은 있을 수 있지만 기존의 프랜차이즈 멕시칸 식당과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감사합니다.

 

반응형